뉴스포원(NEWSFOR1) 편집국 기자 |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상)은 강원 문화예술교육의 경쟁력 강화와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발굴을 위해 2개의 연구개발 사업을 공모한다.
□ 이번 공모는 총 1억 원 규모로 △지역특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지원 ‘넥스트 레벨’ △연구모임 지원사업 ‘산바다랩(LAB)’ 2개 사업이 포함된다.
□ 올해 신규 사업인 지역특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지원 ‘넥스트 레벨’은 도내 역량 있는 중견 문화예술교육 단체들이 고유의 예술적 역량을 바탕으로 주도적인 사업 기획과 실행을 통해 특성화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연구기획, 개발 및 운영, 확장방안 모색까지 단계별로 최대 3년간 지원하며, 연구기획 단계를 지원하는 올해 1년차 사업에서는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 강원문화예술교육 연구모임 지원사업‘산바다랩(LAB)’은 연구모임을 구성하여 지역 특성을 반영한 ‘강원특별지치도형’문화예술교육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내에 거주하면서 연구모임을 이루어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를 기획‧연구해보고 싶은 개인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연구 규모에 따라 최대 6백만 원을 지원한다.
□ 지원신청 방법은‘산바다랩(LAB)’사업의 경우 5월 19일부터 5월 26일 18시까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넥스트 레벨’은 5월 26일부터 5월 30일 18시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 (www.losims.go.kr) 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또한‘산바다랩(LAB)’은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넥스트 레벨’은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재단 내에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사업관련 상담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www.gwcf.or.kr) 또는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www.gwarte.or.kr) 홈페이지 사업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강원문화재단 신현상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은 지역의 문화와 예술성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전반적인 강원문화예술교육 역량을 성장시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다양한 실험과 연구를 통해 강원문화예술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